Homero, Canto XII, La Odisea:

Homero, Canto XII, La Odisea: "Para aquí tu navio, escucha el cantar que cantamos, nunca nadie pasó por aquí con su negro navío sin que de nosotros supiera las voces suaves; y después, recreados, se iban conociendo más cosas".







lunes, 10 de diciembre de 2012

Por qué nos eligió Eunha?


EUNHA CHO

꼴레히오에 등록하고 공부한 벌써 달이 넘었습니다.
이 학교에 오기 전에 알리칸테에 있는 다른 학교에서 6개월 공부하다가 이곳으로 옮겼습니다. 이전에 다니던 학교 또한 선생님들도 친절하고 수업도 충실한 편이었고, 문화 수업도 들을 만했지만, 학비가 꽤 비싼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곳 꼴레히오는 이전 학교의 2/3 가량으로 학비가 저렴한 편입니다. 그렇다고 수업의 질이나 내용, 교사들의 열정과 전문성, 학교의 교육 환경이 이전 학교보다 못한 것도 아닙니다. 학비는 저렴하면서 수업의 충실도와 레벨은 매우 높고, 선생님들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해 주십니다. 또한, 학생이 어떤 문제에 처하면 자신의 일처럼 걱정하고 도와주려고 하십니다.

이곳은 문화 수업 시간이 따로 없는 대신, 스페인어 수업 시간이 다른 학교보다 더 많습니다. 물론 수업 이외에, 알리칸테의 역사와 문화를 공부할 수 있는 박물관, 미술관 기행, 살사(salsa) 배우기, 주말에 근교의 소도시로 하루 여행을 가는 문화 활동(acitividad) 프로그램이 있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달 마지막 금요일엔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피에스타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학교를 선택할 때 한국 학생 비율이 어느 정도 되는지도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될 텐데요. 어느 곳을 가더라도 한국 학생들은 있기 마련인데, 이곳은 한국 학생 비율도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지금은 한국 학생이 두 명 있습니다. 그리고 유럽의 다양한 나라에서 온 학생들도 많습니다. 다른 학교에서는 한 반에 한국 학생들과 독일, 스위스 학생들만 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학교에서는 영국, 네덜란드, 덴마크, 독일, 러시아, 이탈리아, 슬로바키아, 크로아티아 등 유럽 전역에서 온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레벨 당 한 반에 학생 수는 많아야 다섯 명 정도인 것 같습니다.

현지 사정에 어두운 한국 학생들은 장기로 오든 단기로 오든, 거처할 숙소 문제가 큰 고민인데요. 이 학교에서는 따로 중개 수수료를 받지 않고, 현지의 임대 시세 그대로 깨끗한 집(piso compartido), 혹은 홈스테이 가정을 소개해 줍니다.

알리칸테에 와서 스페인어를 공부할 계획을 갖고 계신다면, 이곳 꼴레히오도 좋은 선택이 될 거라 믿습니다. 저는 이 학교에 온 첫 날부터 아주 즐겁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Eunha Cho, Corea

No hay comentarios:

Publicar un comentario